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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함께 만드는 행복한 증평’...증평군, 인구정책 본격 시동

제1차 인구정책 추진위원회 개최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북 증평군이 인구 감소 위기 대응을 위한 맞춤형 정책 추진에 본격 돌입했다.

 

군은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인구정책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위원회는‘증평군 인구증가 정책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18명전문가와 관계자로 이뤄져 있으며, 증평군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25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안은‘함께 만드는 모두가 행복한 증평’을 비전으로 12개 추진과제, 57개 세부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함께 키우고 돌보는 사회 조성 △건강하고 활기찬 고령사회 구축 △모두의 역량이 발휘되는 공백없는 사회 △쾌적하고 살기 좋은 증평 구현 등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시행계획을 통해 군민들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특성에 맞춘 인구정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위원장인 김은영 부군수는 “인구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종합적이고 선도적인 정책으로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정거래위원회, 고가의 유명 상품 플랫폼의 표시·광고법 및 전상법 위반행위 제재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고가의 유명 상품을 판매하는 3개 플랫폼 업체[㈜머스트잇, ㈜트렌비, ㈜발란]의 표시광고법 및 전자상거래법 등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과태료(총 12백만 원) 및 과징금(16백만 원) 등의 제재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머스트잇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버몰을 통하여 다른 통신판매업자의 상품 판매를 중개하거나 자신이 직접 상품을 판매하면서 2021년 1월부터 2024년 7월까지 동일한 상품에 대해 계속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함에도 ‘단 ○일만 진행하는 초특가 타임세일’, ‘세일이 곧 끝나요’ 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특정 기간까지만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처럼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거짓·과장의 광고 행위를 했다. 이에 공정위는 2025년 3월 ㈜머스트잇의 행위가 표시광고법에서 금지하는 부당한 광고행위에 해당한다고 보아 향후 금지명령, 공표명령 및 과징금 16백만 원을 부과했다. 또한, ㈜트렌비 및 ㈜머스트잇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버몰을 통하여 자신이 직접 상품을 판매하면서 할인 판매 상품의 경우나, 사이즈 미스(size miss)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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